메뉴 바로가기

FAQ

  • 엔디소프트의 네임서버 정보는 무엇인가요?

    저희 네임서버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1차
    ns1.ndsoftdns.com
    118.219.253.181
    2차
    ns2.ndsoftdns.com
    118.219.253.182
    감사합니다.
  • 도메인 등록도 대행해 주나요?

    네. 저희가 무료로 등록해 드립니다.

    뉴스사이트를 연결하기 위한 1개 도메인에 대해서는 저희가 비용을 대신 내드립니다.

    물론 소유권자는 고객명의로 등록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2개 이상의 도메인을 멀티로 연결하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주도메인을 제외한 추가도메인 갯수에 대한 비용만 지불하시면 됩니다.

    이미 도메인을 보유하고 계시다고요?

    관리/기술/요금책임자 정보를 저희 회사의 담당자로 지정해 주십시오.

    이후에 도메인 유지를 위한 연장 비용납부를 저희들이 무료로 서비스 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다른 회사의 툴을 이용하고 있는데 데이터 호환이 되나요?

    네. 걱정하시 마세요.

    다른 회사의 툴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저희쪽에 맞도록 DB를 무료로 변환해 드립니다.

    다만, 뉴스DB 이외의 여타 프로그램의 변환은 불가능하오니 계약전에 반드시 가능한 범위에 대해 상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간혹 기존업체에 비용을 연체하여 DB를 못받는 경우가 있으신데, 기존업체로부터 DB를 받지 못하면 당연히 저희로서도 변환작업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B변환 작업에는 통상 3~4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제작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제작은 계약서를 받으시고 비용을 입금하신 날로부터 2주 정도 소요됩니다.
    2주 동안 모듈셋팅 -> 관리자교육 -> 기사입력 -> 메인 디자인구성 순으로 작업이 진행됩니다.

    저희측의 작업이 완료되었다고 사이트를 바로 오픈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관리자 교육 후 자료입력 및 테스트 기간이 보통 1~2주정도 소요되기때문에 일반인에게 공개 할 수있는 완벽한 오픈까지는 총 3~4주 정도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서두르시면 그 이전에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계약시 원하는 날짜에 오픈이 가능한지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계약을 위해 사업자등록증을 반드시 보내야 하나요?

    저희와 계약을 체결하기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증(비영리기관은 단체등록증)을 보내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법인등기부등본으로는 계약이 불가능하며 해당 법인의 사업자등록증이 기준입니다.

    사업자등록을 준비중이신 경우에는 해당 기업(단체)의 대표자 되실 분의 신분증 사본을 먼저 보내주시면 됩니다.

    작업 이후 단체명이나 법인명이 확정되어 사업자등록증이 나오면 그것을 저희쪽으로 보내주셔서 계약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하단의 엔디소프트 로고를 뺄 수는 없나요?

    저희측에서 제작된 모든 사이트의 하단에는 powered by NDsoft 라는 작은 로고가 들어 있습니다.

    임대형(ASP)뉴스 서비스에서 최소한 모듈에 대한 권리를 저희가 가지고 있음을 표시하는 부분이며, 이를 임의로 빼실 수는 없습니다.

    여러분도 이 배너를 통해서 저희 회사를 아셨죠?

    물론, 사이트 내의 콘텐츠 (기사/사진/영상 등)은 계약자의 소유입니다.

    감사합니다.
  • 유지관리는 어떤 부분이 됩니까?

    주로 배너(이미지 및 플래시)나 이벤트를 위한 팝업 등의 디자인이며, 각 모델별로 부여받은 포인트로 월 2~10건 정도 제작/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유지보수를 통해 생산된 산출물은 저작권이 아닌 이용권만 제공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의 업무처리기준 (포인트가이드)를 참고해 주십시오.

    홈페이지내 별도의 고객센터(업무요청게시판)을 통해 각종 질문이나 작업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30여명의 전담 기술진이 빠르게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하루 평균 300여건)

    디자인 관련한 부분은 몇시간내에 대부분 처리가 가능합니다.

    임대형(ASP) 서비스의 특성상 프로그램의 기본 모듈은 수정해 드리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하지만 작업에 큰 어려움이 없다면 대부분 커스터마이징을 지원 해드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사이트마다 약간의 디자인이 다른데 어디까지 작업해 주나요?

    일단 기존 저희 고객사 사이트와 같은 모양이라면 대부분 변경 가능합니다.

    단, 계약하신 상품의 종류에 따라 모델별로 변경이 불가능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몇 개로 구분되는 가로단의 넓이폭은 결정이 되면 수정이 어렵습니다.

    단의 구성을 제외한 모든 부분의 디자인은 블럭별로 대부분 수정이 가능합니다.

    특별히 원하는 디자인이 있으신 경우 사이트 제작전에 말씀해주시면 가능 여부를 판별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메인화면에 들어가는 배너/팝업등의 요소들과 회사 소개 페이지 (html 10page 이내)등이 서비스됩니다.


    ※ 주의!! 신문사의 로고(제호)는 직접 제작하셔서 보내주셔야 합니다.
    최근 로고(제호) 파일 제작에 사용된 폰트의 저작권 단속이 심하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로고제작이나 CI제작으로 검색해보시면 10~20만원대의 저렴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능한 전문업체를 통해 제작하실 것을 권합니다.

    감사합니다.
  • 계약을 하고 싶은데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저희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신문 창간절차를 읽어보시고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과정이 어렵거나 복잡하다고 느껴지시면 주저하시 마시고 042-610-3800 으로 전화주세요.

    계약담당자 각 단계별로 자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희와의 계약을 위해서 사업자등록증(또는 대표자신분증)을 팩스 070-7016-0440 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임대형이 아닌 납품개발을 하지는 않나요?

    죄송하지만 납품개발은 고려치 않고 있습니다.

    임대형이 아닌 납품개발은 언론사에서 지불하시는 비용을 고려해 봤을 때 효율성이 없다고 판단 됩니다.

    인터넷신문 솔루션 사업 15년!
    1,200개 이상의 언론사가 선택한 임대형 솔루션의 도입을 검토해 보시길 부탁드립니다.

    납품개발과는 비교가 안될 만큼의 저렴한 비용과 안정적인 서비스,
    두 가지는 확실하게 얻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인터넷신문

고객센터

Tel 042. 610. 3800 Fax 070. 7016. 0440

09:00 ~ 18:00 주말. 공휴일 휴무

010. 4156. 8272 업무시간외 접속장애